본문 바로가기
보험 & 보상 정보/보험 정보

[보험보상] 실비 청구하면 보험금을 받을 수 있을까?

< 이것도 실비 청구하면 보험금을 받을 수 있을까? >

 

보험 하면 제일 먼저 실손의료비를 떠올립니다. 제2의 건강보험이라 여겨질 만큼 많이 사용합니다.

실비는 상해 / 질병으로 입원하거나 통원치료를 받을 경우 실제 부담한 의료비를 보험사가 보상해 주는 상품입니다. 보상 금액은 국민건강보험의 급여 항목 중 본인 부담금과 비급여 항목의 합계액에서 공제금을 제한 후 지급합니다.

대부분 실손 의료비에서 보상이 되고 국민건강보험에서 처리되지 않는 의료비를 실손에서 보장해 줌으로 자칫 모든 치료비나 의료비가 실비에서 보상되는 것으로 오인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모든 치료비가 보장이 되지는 않습니다.


 

<<혼돈하기 쉬운 실손보험 항목>>

1. 간병비, 예방 접종비, 의약외품 구입비는 비보장.

2. 일반 건강검진비는 비보장, 추가 검사비는 보장.

3. 쌍꺼풀 수술은 외모개선 목적으로 비보장, 치료 목적은 보장.

4. 치과치료, 한방치료, 직장/항문 질환의 비급여 부분은 비보장.

5. 임신, 출산, 요실금은 비보장

*그 외 영양제, 비타민제, 의료 보조기 등등이 보상하지 않는 항목들입니다.

 


 

가끔 실비만 있으면 보험이 된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실비 약관을 보면 보상하지 않는 항목들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실손의료비에서 보장이 누락되는 부분이 있기에 실비에서 보장하지 않는 '치질', '제왕절개', '요실금'을 보장받기 위해서는 '1-5종 수술'이나 질병(상해) 수술 특약을 추가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팩트 체크>

<출처 : 현대해상 약관에서 발췌(hi1901)>

 

<기사보기>

 

[금융꿀팁] 보험 청구하면 받을 수 있을까? 혼동하기 쉬운 실손보험 5가지

[금융꿀팁] 보험 청구하면 받을 수 있을까? 혼동하기 쉬운 실손보험 5가지

digitalchosun.dizz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