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금저축 펀드 & IRP/개인 IRP 계좌

[개인IRP] 연말정산 받는 IRP 계좌로 시작하는 ETF 투자.

연말정산 받는 IRP 계좌로 시작하는 ETF 투자.

 

안녕하세요. 당신의 재무 파트너 신팀장입니다. 

*저는 유안타 증권에서 주식(펀드) 투자 권유인, 퇴직연금 모집인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재무 관리자로 올 해의 핫한 키워드를 꼽자면 '코로나 19'를 제외하면 '동학 개미', '서학 개미', '존리의 주식투자', '해외 ETF(주식)' 등이 있을 겁니다. 

 

올 해초 코로나가 확산되면서 투자시장은 암울했는데 연말이 되니 언제 그랬냐는 듯 아주 멀쩡하게, 코스피 신고가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올 해만큼 전 국민이 대대적으로 주식 시장에 관심을 갖은 적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오죽하면 '나 홀로 수익 나는 증시에서 소외될까' 하는 두려움(Fear of Missing out)으로 너도 나도 영끌하며 주식시장에 들어왔으니깐요.

 

그런데 정말 중요한 것은 시장이 좋고 나쁨이 아니라 '내가 수익을 얼마나 냈는가'입니다. 

코스피가 최고치를 경신하고 미국 나스닥이 역시 최고치를 경신하는데 나는 별 재미를 못 봤다면 우울하겠죠. 

 

그렇다고 직접 투자하기는 좀 부담스럽고 안 하자니 불안하다면 개인 IRP 계좌를 통해 ETF에 투자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ETF(Exchange Traded Fund)는 인덱스 펀드로 거래소에 상장시켜 투자자들이 주식처럼 편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만든 상품입니다. 주식과 거래하는 방식은 비슷하지만 위험은 개별 종목보다는 낮습니다.

 

ETF를 투자하려면 증권사의 위탁 계좌를 만들어야 하지만 IRP 계좌를 통해 위탁계좌 없이 쉽게 투자하실 수 있습니다.

 

<유안타 증권사 퇴직연금 홈페이지> 

개인 IRP 계좌에서는 펀드를 선택해 운용할 수도 있고 ETF를 선택해 운용할 수도 있습니다. 

(단, ETF로 운용을 할 때는 HTS로 매매할 때처럼 실시간은 아닙니다.) 

 

IRP 계좌를 통해 ETF를 운용할 수 있다는 것은 상당히 매력적인 부분인데 많은 분들이 활용을 제대로 못하는 것 같아 참 아쉽습니다.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충분히 연금저축 펀드와 개인 IRP 계좌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11/13/2020111302115.html

 

연말이면 떠오르는 稅테크 효자 IRP… 올해 수익률은 '증권사 > 은행'

연말 정산 시즌이 다가오면서 개인형 퇴직연금(IRP·Individual Retirement Pension)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개인형 ..

biz.chosun.com

연말이면 이런 기사들을 많이 보실 겁니다. 이제는 보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직접 관리를 시작해보시라고 말씀드립니다. 

 

궁금한 점은 언제든 문의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