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 보상 정보/보험 제안

[보험제안] 40대라면 꼭 준비해야 하는 백내장(후백내장) 수술 보험(KB닥터실속건강보험)

40대라면 꼭 준비해야 하는 백내장(후백 내장) 수술 보험(KB닥터 실속 건강보험)

안녕하세요 당신의 재무 파트너 신팀장입니다. 

 

요즘 실손보험의 갱신 보험료가 상당히 높을 거라는 기사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기사 내용을 보면 실손보험의 손해액 중 상당 부분은 백내장 수술 때문이라고 합니다. 

 

<출처 : 보건의료빅데이터 개방시스템>

2019년 다빈도 질병 통계를 보면 노년 백내장이 1위입니다. 질병별 요양급여비율을 봐도 노년 백내장은 꽤 높은 순위에 올라와 있습니다.

이 통계만 봐도 백내장 수술을 얼마나 많이 받는지 쉽게 짐작할 수 있습니다.

그럼 백내장은 어떤 질병이길래 이렇게 수술을 많이 받을까요?

백내장은 수정체가 혼탁해져서 시력이 흐려지는 질병입니다. 원인은 노화, 외상, 포도막염, 당뇨합병증 등으로 발병이 되지만 가장 흔하게 발병되는 것은 노화로 인한 것입니다. 즉, 대부분 피해 갈 수 없는 질병이라는 것입니다.

 

모두가 수술을 받지는 않겠지만 미리 준비할 필요가 있겠죠. 

 

가정 먼저 체크할 것은 실손의료비입니다. 

아마 대부분의 설계사들이 '백내장'하면 실비 가입연도를 물어볼 것입니다. 가입 시점에 따라 보상의 범위가 하늘과 땅 차이가 납니다.
(그렇기에 실비 리모델링은 신중하셔야 합니다.)  

 

[이전 글] - 내가 가입한 실손보험으로 백내장 수술 보험금을 받을 수 있을까?

 

[보험보상] 내가 가입한 실손보험으로 백내장 수술 보험금을 받을 수 있을까?

내가 가입한 실손보험으로 백내장 수술 보험금을 받을 수 있을까? 통계청에 자료에 따르면 '다빈도 수술 20위' 중 노년 백내장 수술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우리나라 속담에 "몸이 1000냥이면 눈이

tearstar.tistory.com

실비가 준비가 잘 되었다면 다음은 수술 특약을 살펴보셔야 합니다. 

실비와는 다르게 수술 특약은 정해진 수술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수술 특약도 시기마다 보상이 다르기에 약관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현재 업계 최대로 보상하는 KB손보의 '닥터 실속 건강보험'을 기준으로 말씀을 드리면, 백내장 수술 시 200만 원의 수술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눈은 왼쪽, 오른쪽 각각 보상을 받습니다.)  

<팩트 체크 - 닥터 실속 건강보험 약관 발췌>

제가 늘 강조하는 3종 수술 특약입니다. 

이렇게 보상이 되는 것은 '닥터 실속 건강보험'에만 국한된 것은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후발성 백내장까지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백내장 수술을 받고 시력이 좋아졌다가 다시 나빠지는 증상을 '후발성 백내장'이라고 합니다.

 

의료 기술의 발전과 수술 장비의 첨단화로 부작용 없는 수술이 가능하지만 사람 일은 모르기에 '후발성 백내장 수술'까지도 보장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플랜 제안 1>

[보험 제안] 4월 보험료 인상 전, 평생 할인받는 보험을 준비하세요(KB닥터 실속 건강보험)

 

[보험제안] 4월 보험료 인상 전, 평생 할인받는 보험을 준비하세요(KB닥터실속건강보험)

4월 보험료 인상 전, 평생 할인받는 보험을 준비하세요(KB닥터 실속 건강보험) 안녕하세요. 당신의 재무 파트너 신팀장입니다. 21년도가 시작된 지 벌써 3개월이 되었습니다. 항상 3월만 되면

tearstar.tistory.com

<플렌 제안 2>

[보험 제안] 4월 보험료 인상 전, 40대가 5만 원대로 준비할 수 있는 가성비 보험 플랜(KB닥터 실속 건강보험)

 

[보험제안] 4월 보험료 인상 전, 40대가 5만 원대로 준비할 수 있는 가성비 보험 플랜(KB닥터실속건

4월 보험료 인상 전, 40대가 5만 원대로 준비할 수 있는 가성비 보험 플랜(KB닥터 실속 건강보험) 안녕하세요, 당신의 재무 파트너 신팀장입니다. 지난해 코로나로 병원 이용이 적었음에도 실

tearstar.tistory.com

궁금한 점은 편하게 문의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