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 보상 정보/보험 제안

[보험제안] 난임부터 정신질환까지 보장하는 오직 여성을 위한 보험(난임보험 - 현대해상 마음드림 메디컬보험)

난임부터 정신질환까지 보장하는 오직 여성을 위한 보험(난임 보험 - 현대해상 마음드림 메디컬 보험)

안녕하세요. 당신의 재무파트너 신팀장입니다. 

 

현대인의 질병 대부분은 스트레스로 기인한 질병입니다. 콕 찍어 어디가 아프다기보다 명확한 원인이 없을 때가 많습니다.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봐도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은 휴식과 마음의 안정을 취하라고 얘기를 합니다. 

 

그래서일까요 3040 여성 중에서 스트레스로 인한 역류성 식도염이나 생리통 등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심한 경우엔 정신과 진료를 받는 분들도 점점 늘어나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물론 남성들도 많은 스트레스를 받겠지만요.)

 

그래서 스트레스 많은 3040 여성들을 위한 쏘~ 스페셜한 플랜 - 난임부터 정신질환까지 보장하는 - 플랜을 소개해드립니다.  

 

1. 40세까지 준비 가능한 난임 보험

꽤 오래전부터 혼인 연령이 높아지고 있었습니다. 이유야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결혼이 늦어진다는 것은 출산도 늦어진다는 것입니다. 꼭 출산이 늦어서만은 아니겠지만 점점 난임자 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출처 : 건강보험심사 평가원>

건강보험 심사평가원의 통계를 보면 30~40대 난임 여성이 가장 많이 분포된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물론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 불임자도 점점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난임> 

1년간 정상적인 부부관계를 했는데도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보통 85%는 임신에 성공하지만 15% 정도는 성공하지 못합니다.  

 

난임으로 고통받는 부부들이 많다 보니 난임치료로 '인공수정 치료''체외수정 치료'를 보장하는 특약이 출시됐습니다.

 

<약관 체크>

 

2. 정신질환 보장

외국 영화를 보다 보면 실직을 한다던지, 배우자를 먼저 떠나보내는 상황 등 정신적으로 큰 충격을 받는 상황을 맞닥뜨릴 때 정신과 진료를 받을 것을 권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환경의 변화는 멘털과 육체적으로 상당히 큰 부담을 줍니다. 그래서 선진국에서는 갑작스러운 환경 변화가 있을 때 정신과 진료를 권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것 같습니다.

 

이제 스트레스는 현대인의 생활에서 뗄 수 없는 질환이며 정신과 치료를 받는 것이 이전만큼 부정적으로 생각되진 않는 것 같습니다.  

<출처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정신과 치료는 약물치료를 받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보상하는 특약이 있습니다. 

 

<약관 체크>

<출처 : 현대해상 마음드림메디컬보험(Hi2104)>

다빈도 정신질환에 가장 수치가 높은 우울 에피소드나 범불안장애, 조현병 등 3달(90일) 이상의 약 처방을 받을 경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마지막으로 종양 제거에 대한 보장입니다. 

30대가 넘어가면서 큰 질병은 아니지만 용종을 제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여성분들은 20대 후반이나 30대 초반부터 생식기 관련한 용종을 제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약관 체크>

 

그래서 이 모든 것을 포함해 3만 원대 가성비 플랜을 소개해드립니다. 

위에서 언급한 난임, 정신질환, 용종 제거에 수술 특약을 더한 플랜입니다. 수술 특약이 좋다는 것은 이전부터 쭉~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이전 글을 참고해 주세요.  

 

[보험정보] 암수술, 혈관질환까지 보장하는 1-7종(1-5종) 수술 특약.

 

[보험정보] 암수술, 혈관질환까지 보장하는 1-7종(1-5종) 수술 특약.

암수술, 혈관질환까지 보장하는 1-7종(1-5종) 수술 특약. 2019년 사망 통계자료를 보면 압도적인 사망률 1위는 암입니다. 암은 직까지 정복되지 않는 질병이라고 합니다. 그래도 지속적인 의학의

tearstar.tistory.com

<플랜 보기>

<정리합니다>

기존에 3대 진단금 위주로 보험을 갖고 있는 분들이라면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트렌드 한 보장을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난임과 관련된 특약은 40세 이하만 가입이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수술 특약부터 용종 제거까지, 꼭 여성들만 위한 프랜은 아니지만 여성들에게 발생되는 빈도가 높기에 여성분들께는 강력 추천합니다. 

 

더 궁금한 점은 톡으로 문의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