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 보상 정보/보험 정보

[보험정보] 심장질환의 끝판왕 심부전까지 보장받는 강화된 심혈관질환 진단금(현대해상 심혈관질환 진단금)

심장질환의 끝판왕 심부전까지 보장받는 강화된 심혈관질환 진단금(현대해상 심혈관질환 진단금)

30대 중반이 넘어서면서 고지혈증이나 고혈압으로 약을 먹는 경우를 주위에서 많이 보게 됩니다. 질병의 원인으로는 서구의 식습관이나 스트레스를 꼽을 수 있을 것입니다. 뭐 이제는 현대인의 생활질환으로 취급될 만큼 너무 흔한 질병이 되었습니다. 

 

<출처 :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건강보험 공단의 통계를 보더라도 '2019년 다빈도 수술 질환' 중 심혈관질환인 협심증이 10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직장인이라면 2년마다 건강검진을 받고, 40세가 넘으면 국가에서 정기적으로 암이나 내시경 등 건강검진을 받기에 최근에는 말기라던지 극단적인 상황에서야 비로소 본인의 증상을 아는 경우는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사회 변화에 따라 보험도 진화한다. 

몇 년 전만 해도 심혈관질환이라고 한다면 '급성심근경색증'만  보상을 했습니다.(*성인병 수술비는 수술비는 그 이상 보상을 합니다.) 

그런데 2019년부터 보험사들이 '허혈성 심장질환 진단금' 특약이 출시됐습니다. 이 특약은 말로 설명하는 것보다 약관을 보는 것이 더 빨리 이해가 됩니다. 

<약관 체크>

 

<현대해상 퍼펙트플러스종합(2103) 약관 발췌>

약관상 '급성심근경색증' 분류에는 협심증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협심증의 질병분류코드는 I20 반면 급성심근경색증은 I21부터 보상을 합니다. 그래서 협심증까지 보장되는 '허혈성 심장질환 진단금 특약'을 많이 준비하셨고 저도 많이 추천을 드렸습니다.

 

심혈관질환에 대해 고객분들이 관심을 많이 갖는 것은 점점 심혈관질환으로 사망하는 경우가 많아지기 때문일 것입니다. 

 

<출처 : www.kdca.go.k>

통계를 보더라도 과거부터 지금까지 심장질환으로 인한 사망자 수는 지속적으로 증가했습니다. 


이제 한 발더 앞서 강화된 심혈관 질환을 준비할 때

다빈도로 발병되는 것이 협심증이라면 암보다 더 높은 사망률을 보이고 완치도 쉽지 않은 심장질환은 심부전입니다. 

 

https://www.mdon.co.kr/mobile/article.html?no=30710

 

심장질환의 종착역‘심부전’

웬만한 암보다 사망률도 높고 완치도 쉽지 않은 중증질환, 심부전전문의 상담을 통해 적극적인 치료와 건강한 생활습관 유지에 나서야 심장은 혈액을 끊임없이 순환시켜 우리 몸 구석구석에 산

www.mdon.co.kr

심부전(Heart failure)이란

심장의 구조적 또는 기능적 이상으로 인해 심장이 혈액을 받아들이는 충만 기능(이완 기능)이나 짜내는 펌프 기능(수축 기능)이 감소하여 신체 조직에 필요한 혈액을 제대로 공급하지 못해 발생하는 질환군을 말한다.

<증상>
1. 계단을 오르기만 해도 과도하게 숨이 차고 이것이 지속된다면 한 번쯤 심부전을 의심해 보아야 한다.
2. 심장에서 혈액을 제대로 짜내지 못하므로 피로감과 운동 능력 저하가 나타나게 된다. 
3. 부종은 주로 낮은 부위(예: 발목이나 종아리 등)에 나타나며 심할 경우 전신 부종이 될 수 있다. 

<출처> 서울대학교 병원 N의학정보

<심부전 질환>

 

심부전(Heart failure)은 영문명에서 알 수 있듯이 심장이 고장 난 것입니다. 그래서 그 기능을 제대로 할 수 없는 것이죠.


여기서 One more thing!

이제 더 강화된 심혈관질환을 준비할 때입니다.

심부전 증상인 심방세동 및 심부전 진단금을 지급하는 특약이 현대해상에는 있더라고요.

 

<현대해상 퍼펙트플러스종합(2103) 약관 발췌>

 

이제는 심장질환의 끝판왕인 '심부전 진단금'까지 준비할 수 있게 됐습니다. 


<정리합니다.>

점점 기존의 보험을 보강하는 보험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보험사는 매출을 늘리기 위해서 새로운 상품을 만드는 것일 테지만 이는 고객한테도 유리한 점은 맞습니다. 

(진정한 윈윈되기 위해서는 상품 출시 초기에 가입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

 

그렇다고 기존 허혈성 심장질환 특약을 정리하고 심혈관질환을 새로 가입을 해야 되냐고 질문하신다면 그건 아니라고 말씀드립니다.

 

새로 뇌/심혈관질환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허혈성 심장질환 + 심혈관질환 특약 구성으로 준비하시라고 말씀드립니다. 기존에 허혈성 심장질환 특약을 준비하신 분들은 기존 보험을 잘 유지하는 한도 내에서 여유가 되신다면 준비하시라고 말씀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