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금저축 펀드 & IRP/연금저축펀드

[개인연금저축] 연금저축 펀드도 이젠 관리받아야죠. - 유안타 증권 연금저축 펀드 포트폴리오

개인 연금저축 펀드도 이젠 관리받아야죠. - 유안타 증권 연금저축 펀드 포트폴리오

 

안녕하세요. 당신의 재무 파트너 신팀장입니다. 

저는 유안타 증권에서 연금저축 펀드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간혹 고객님들이 오해를 하는 부분이 특정 증권사에 속하면 소속사 펀드만 권유한다는 생각을 하시는데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펀드(주식) 투자 권유인은 특정 증권사에 소속된 스탭과는 다릅니다. 

 

요즘 연금저축 펀드 및 개인 IRP 계좌의 수익이 나지 않는다는 기사들이 많습니다. 

제가 12년간 변액보험, 연금펀드를 관리해 오면서 느끼는 것은 투자 상품은 역시 관리가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기사보기>

https://www.hankyung.com/finance/article/2020120724711

 

수익률 1%에 '연금 머니무브'…"증권사 ETF로 갈아타 노후 대비"

수익률 1%에 '연금 머니무브'…"증권사 ETF로 갈아타 노후 대비", 은행·보험사서 증권사로 이동하는 '연금개미' "연금거지는 되기 싫다" 초저금리·증시 활황 맞물려 개인·퇴직연금 자금 줄줄이

www.hankyung.com

<연금저축 펀드의 포트폴리오입니다.>

(이 포트폴리오가 절대적으로 맞다는 것은 아닙니다. 관리자의 관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아래 제시된 포트폴리오는 제 개인 계좌의 내용입니다.) 

<유안타 연금저축 펀드 포트폴리오>

*펀드 투입 일자가 명확하지는 않지만 올해 9월 ~ 10월 사이 포트폴리오를 변경했습니다.

 

제가 관리하는 연금저축 펀드의 기본 포트폴리오 비중은 채권형(50%), 주식형(50%)으로 맞춰 관리를 합니다. 물론 시황에 따라 비중은 다라질 수 있습니다. 

 

연금저축 펀드 및 개인 IRP를 가입하는 목적이 대부분 연말정산 때 세액공제를 받기 위함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기억하셔야 할 점은 세액 공제는 납입한 금액에 대해 세제혜택을 받는 것일 뿐, 내 연금 자신이 증식되는 것과는 별개입니다. 


결과적으로 세제 혜택도 받고 내 연금도 불어나면 그거야 말로 일석이조이겠죠.

(연금저축 펀드는 수령 시 연금소득세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나중에 포스팅하겠습니다.) 

 

 

<각 펀드별 자산구성 내용>

<미래에셋자산배분TDF 2025>
<KTB 글로벌 4차 산업>
<미래에셋 차이나심천 100>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이 포트폴리오는 제가 보는 시황 뷰입니다. 참고 자료로만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나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