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금저축 펀드 & IRP/해외 ETF

[해외ETF] 해외 투자 초보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사이트 베스트 3(investing.com / ETF.com / Marketbeat.com)

해외 투자 초보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사이트 베스트 3(investing.com / ETF.com / Marketbeat.com)

 

안녕하세요 당신의 재무 파트너 신팀장입니다.

(저는 유안타증권에서 증권(펀드) 투자 권유인, 퇴직연금 모집인으로 연금펀드, 개인 IRP 계좌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해외투자는 국내 투자와 달리 정보를 얻기가 쉽지 않습니다. 초보자들은 투자정보를 어디서 어떻게 찾아야 할지 시작부터 난관에 부딪칩니다. 아마도 가장 큰 문제는 언어일 것입니다.

 

해외투자 관련된 자료는 대부분 영문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사이트도 영어를 기반으로 하지만 번역기를 돌려 내용을 볼 수 있고 숫자로 된 지표라 조금만 익숙해지면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영어라 해서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1. Investing.com

마켓 투자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되는 사이트

<investing.com>

Investing.com은 해외 투자자가 아니더라고 마켓 투자자라면 반드시 알고 있어야 될 사이트입니다. 

 

애널리스트들이 방송에 나와서 차트로 설명할 때 보면 investing.com이라는 문구를 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여러 차트를 비교하는 기능이 강력하지만 저는 지표 확인용으로 많이 활용합니다. 

 

하루의 시작을 investing.com을 확인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그만큼 자주 찾는 사이트입니다.  

<Investing.com> 

-한글 지원 - 웹사이트는 물론 어플에서도 한글이 지원됩니다.
-지수, 선물, 원자재, 환율 등 지표들을 한눈에 확인하기 편리함
-FED 금리 모니터링 서비스 제공

2. ETF.com

ETF에 대한 모든 것이 있는 사이트

 

1) ETF 개요 확인 - 더 이상 묻지마 투자는 안됩니다. 

 

 

<ETF.com 종목 검색>

ETF가 개별 종목보다는 안전하다지만 최소한 어느 종목에 투자하는지는 알고 해야죠. 그래서 개괄적으로 ETF에 대한 내용을 이 사이트를 통해 체크합니다.

 

위 이미지에 나오는 Driv ETF는 자율주행에 투자하는 펀드인데 지역별로는 미국 비중이 높습니다. 그렇다면 Driv ETF가 성과가 좋아지려면 미국 자율주행 기업의 실적이 좋아야 합니다.

 

** 또한 활용해볼 것은 유사 ETF와의 비교입니다. 

<Driv vs. Kars>

Kars ETF 역시 자율주행에 투자합니다. 하지만 Driv와는 투자기업이 차이가 납니다. 그렇기에 좀 더 본인의 성향에 맞춰 디테일하게 ETF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내가 원하는 주식이 편입된 ETF 찾기.

<ETF Tools&Data => ETF Stock Finder>를 통해 본인이 원하는 주식이 포함된 ETF를 찾을 수 있습니다.

<Tesla가 포함된 ETF 검색 결과>

테슬라 종목이 편입된 ETF를 검색했습니다. ETF별로 테슬라에 대한 보유비중, 자산배분, 변동성 등 동일 주식에 대해 각각의 기준으로 분류해놓았습니다. 만약 개별 종목을 거래하기에는 주당 단가가 너무 높다면 ETF를 통한 개별 종목 매수도 가능합니다. 

 

3) 내게 맞는 ETF 찾아줘.

<테마별 ETF 선택>

ETF Channels 메뉴를 통해 내가 원하는 ETF를 찾을 수 있습니다.

 

ETF는 정말 셀 수없을 만큼 많습니다. 이 얘기는 선택의 폭이 넓다고 말할 수도 있지만 그만큼 선택이 어렵다는 것으로도 말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 방법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ETF 후보군을 줄여갈 수 있습니다.

<ETF.com>

-ETF 투자 내용을 파악하기에 편리함.
-내가 원하는 주식이 포함된 ETF를 찾을 수 있다.
-내가 선호하는 테마의 ETF를 찾을 수 있다.

3. MarketBeat.com

개별종목에 대한 목표주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테슬라 목표주가에 대한 전문가들의 평가>
<테슬라 목표주가에 대한 평가이력>

개별종목에 대한 전문가의 견해를 알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테슬라 주식으로 예를 들어보면 현재 12명은 팔고 13명은 보유할 것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적정 주가로는  311.75달러를 제시했는데 현재 826.16달러 대비 약 62% 낮아져야 된다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월가의 애널리스트들은 이런 평가를 했지만 시장이 꼭 전문가들의 예측대로 움직이지는 않습니다.

 

21.1.4 JP모건은 테슬라의 목표주가를 90달러에서 105달러로 올렸지만 현재 826달러에는 여전히 턱없이 부족한 숫자입니다.

 

그렇기에 현재 내가 매수할 주식을 월가의 전문가들은 어떻게 평가를 하는가 정도로 참고만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MarketBeat.com>

-기업 실적 발표 후 한 번은 체크하는 것이 좋음.
-월가 전문가들의 매수/매도 의견을 알 수 있다.
-개별 종목의 적정 주가에 대한 기준이 서지 않는다면 전문가들의 예상하는 주가를 참고로 기준을 잡을 수 있다.

<정리합니다.>

여기서 소개한 사이트가 절대적이진 않습니다. 또 전문가의 의견이라고 무조건 맞는 것도 아닙니다.

 

다만 투자를 하다 보면 확증편향으로 본인이 보고 싶은 것만 보며 판단할 수 있기에 객관적인 지표나 전문가들의 의견을 참고하여 행여 발생할 수 있는 실수를 줄이자는 것입니다.

 

하지만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이기에 전문가들의 의견은 참고만 할 뿐 최종 결정은 본인이 하셔야 된다는 점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그럼 더 궁금한 점은 문의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