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 보상 정보/보험 정보

[보험정보] 어린이 보험 가입하는 20대 직장인들

어린이 보험 가입하는 20대 직장인들

 

요즘 어린이 보험을 가입하는 20대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어린이 보험이라고는 하지만 가입 가능한 연령이 30세까지이기에 20대 성인들이 많이 가입을 하고 있습니다. 가성비를 중요시 여기는 젊은 세대들의 탁월한 선택이라 생각이 됩니다. 

 

그럼 요즘 이슈가 되는 '20대가 가입하는 어린이 보험' 은 어떤 메리트가 있을까요?

 

1) 어린이 보험의 가장 큰 장점은 보장 금액이 더 큽니다. 

암 진단금은 7,000만 원까지 준비가 가능하고 성인병 중 뇌혈관질환 진단금은 최대 3,000만 원, 허혈성 심장질환 진단금 역시 최대 3,000만 원까지 준비가 가능합니다. 

특히 뇌혈관/심혈관 진단금을 최대 3,000만 원까지 준비할 수 있다는 것이 제가 꼽는 최대 메리트입니다. 현재 성인은 뇌혈관/심혈관 진단금을 최대 500만 원에서 최대 1,000만 원까지 밖에는 준비할 수가 없습니다.

 

<이전 글, 조각난 성인병 특약, 뇌혈관 / 심혈관 질환 제대로 준비하세요>

 

[보험정보] <조각난 성인병 특약>, 뇌혈관 / 심혈관 질환 제대로 준비하세요.

<조각난 성인병 특약 - 뇌혈관 / 심혈관 질환 제대로 준비하세요.> 연령별로 사망의 원인 통계를 보면, 30대 이하는 상해로 인한 사망률이 높고 40대부터는 질병으로 인한 사망률이 높아짐을 볼 수

tearstar.tistory.com

 

2) 면책 기간이 없다.

암 진단금은 가입 후 90일간 면책기간이 있습니다. 하지만 어린이 보험은 이런 면책 기간이 없습니다. 
즉, 가입하자마자 암 보장이 개시된다는 것입니다. 암에 관련된 검사를 받기 전에 미리 준비하신다면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보험정보> 보험을 실효시키면 안 되는 이유 - '암 진단금을 지켜라'>

 

[보험정보] 보험을 실효 시키면 안되는 이유 - '암 진단금을 지켜라'

보험 실효 시키면 암 진단금을 제대로 못받을 수 있다? 보험을 가입할 때 약관을 받습니다. 하지만 약관은 내용도 어렵고 분량도 많다보니 그냥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약관 전체를 알기

tearstar.tistory.com

 

3) 저렴한 보험료.

한때 <저해지 보험>(해지환급금이 적은 유형)이 대세였지만 점점 사라지는 추세입니다. 저해지(무해지) 보험은 중간에 해지하면 해지환급금이 일반 보험보다 적거나 없는 대신 보험료가 훨씬 저렴한 보험입니다. 성인 보험에 <저해지 보험>이 있지만 어린이 보험도 저해지 보험이 있습니다.

성인 보험과 어린이 보험의 보장을 동일하게 세팅하기도 어렵지만 동일하게 세팅할 때 어린이 보험이 보험료가 더 저렴합니다. 



<결론입니다.>

만 30세 이전에만 가입 가능한 어린이 보험이든, 30세 이상이 돼서 일반 성인 보험을 가입하던, 보험을 언제 가입하는 것이 좋냐고 물어보신다면 바로 지금이라고 대답드립니다. 내가 생각했을 때 좋은 보장은 남들이 생각할 때도 동일하거든요.

바로 준비해야 되는 더 중요한 이유는 점점 보험 인수가 까다로워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게 최적화된 보험이라 생각되면 바로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사보기>

 

“보장 좋다” 소문에 '어린이보험' 드는 20대 직장인들

대기업에 다니는 28세 여성 A씨는 최근 M사의 어린이보험을 가입했다. 어린이보험이 만 30세까지 들 수 있고, 같은 보장상품에 비해 보험료가 ..

biz.chosun.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