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 보상 정보/보상 정보

[보험보상] 자궁경부 이형성증(CIN2) 2단계부터는 유사암 진단금을 검토하세요.(유사암 진단금)

자궁경부 이형성증(CIN2) 2단계부터는 유사암 진단금을 검토하세요.(유사암 진단금)

 

여성들은 다양한 여성 질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여성들에 많이 발병되는 자궁경부 이형성증은 HPV라 불리는 인유두종 바이러스에 의해 자궁경부 조직 또는 이를 이루는 세포들이 비정상적인 세포조직으로 변형된 상태를 말한다.

 

<출처: 서울대학교병원 의학정보>
<출처 : Daum 질병백과>

 

HPV 감염은 기저부 상피세포에서 일어나며 감염률은 높지만 대다수의 경우 무증상이거나 자연 치유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속적인 감염이 일어난다면 자궁경부암으로의 진행 위험도가 높아집니다. 


통계에 따르면 자궁경부 이형성증 진단 시 15% 정도는 자궁경부암으로 진행될  있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출처 : 국가 암정보 센터>

자궁경부 이형성증은 1,2,3단계를 거치면서 상피내암(제자리암), 자궁경부암으로 진행이 됩니다.

CIN3은 한국 표준 질병사인분류(KCD)에서 상피내암으로 분류되어 있기에 조직검사 결과로 CIN3으로 진단을 받을 경우 소액암(유사암) 등의 진단비가 지급됩니다. 

 

 

문제는 자궁경부 이형성증 2단계(CIN2)입니다.

<출처 : 한국 표준질병 사인분류>
<출처 : 현대해상 퍼펙트플러스종합(Hi2103)>

자궁경부 이형성증 2단계는 부인과 질환(N86)으로 볼지, 상피내암(D06)으로 볼지 분쟁 중이기 때문입니다.

자궁경부 이형성증 2단계(CIN2)는 상피내암(제자리암)으로도 볼 수 있기에 조직 검사지를 면밀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결론입니다.>

최근 보험금 지급과 관련해서 경계가 모호해서 제대로 지급받지 못한 보험금들이 많습니다. 

정보가 많이 공개됐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정보의 비대칭성으로 권리를 제대로 챙기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위와 같이 자궁경부 이형성증 2단계로 진단을 받았다면 유사암 진단금을 검토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더 궁금한 점은 문의주세요.

 

https://www.fs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597

 

자궁건강 위협하는 자궁경부이형성증, 원인 알고 해결 나서야 - 대한급식신문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여성들은 늘 다양한 여성 질환에 노출되어 있다. 그 중 자궁경부이형성증을 주의할 필요가 있다. 자궁경부이형성증은 HPV라고 불리는 인유두종 바이러스에 의해 자

www.fsnew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