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 보상 정보/보험 정보

[보험정보] 웬만한 보험보다 낫다는 <1-5종 수술 특약> 을 아시나요?

웬만한 보험보다 낫다는 <1-5종 수술 특약>

 

많은 보험 상품 중에서 단 하나를 챙겨야 한다면 저는 강력히 "1-5종 수술 특약"을 말씀드립니다.

이 특약 하나면 웬만한 질병/재해에 대해서는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고객님들께서 "실비"랑 많이 비교하시며 "보장이 별로네"라고 말씀하시는데 수술 특약은 실비처럼 검사비나 일반 진료비는 보장이 되지 않습니다. 말 그대로 수술이나 시술을 할 때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뿐 아니라 '암 수술'과 '방사선 치료' 역시 별도의 특약에 가입하지 않아도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보장이 넓다 보니 한 때는 갱신형으로 바뀌었다가 지금은 비갱신형으로 다시 출시되기도 합니다. 

 

 

[보험 큐레이터- 수술명 검색(1~3종 수술, 1~5종 수술)]

 

수술명 검색(1~3종 수술 / 1~5종 수술)

☝ '수술명 검색'은 미래에셋생명 수술 분류표를 참고로 작성됐습니다. (이 내용은 보험금 청구에 근거가 될 수 없으며 단순 참고용이므로 반드시 가입 당시 약관을 확인하세요.) 👉 2,000개가 넘

insure153.com


1-5종 수술 특약 보장 범위

<출처 : 미래에셋생명 약관 발췌>


<실손 보험의 보완을 준비할 때>

실손은 제2의 건강보험이라 불리며 많은 국민들이 가입한 보험입니다.

하지만 실손이 갖고 있는 가장 큰 리스크는 손해율이 높은 갱신형 상품이라는 것입니다. 그만큼 실손 보험을 통해 의료비를 많이 청구한다는 것입니다.

 

보험을 가입한 이유는 아플 때 의료비 걱정을 덜하기 위해서 입니다만 과잉진료라는 도덕적 해이를 낳기도 합니다. 그러다 보니 보험이 필요한 시기(은퇴 후)에는 너무나 높은 보험료로 보험을 유지하기 힘든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금도 실손 보험의 보험료 인상률은 꽤 높습니다. 앞으로는 어느 정도로 인상이 될지 두렵기까지 합니다.


<결론입니다>

<1-5종 수술 특약>을 준비한다고 실손 의료비, 혹은 의료비를 온전히 대체하는 건 아니지만 실손 보험을 유지할 수 없을 때  그 공백을 충분히 메워줄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1-5종 수술 특약>을 준비하시라고 강력히 말씀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