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 보상 정보/보험 정보

[보험정보] <조각난 성인병 특약>, 뇌혈관 / 심혈관 질환 제대로 준비하세요.

<조각난 성인병 특약 - 뇌혈관 / 심혈관 질환 제대로 준비하세요.>

 

출처 : 통계청 <2018 사망원인 통계> 보도자료 발췌

연령별로 사망의 원인 통계를 보면, 30대 이하는 상해로 인한 사망률이 높고 40대부터는 질병으로 인한 사망률이 높아짐을 볼 수 있습니다. 

'암 사망' 1위를 차지하는데 주목할 만한 점은 60대가 넘어서면 심장질환, 뇌혈관질환 사망이 늘어난다는 것입니다. 

 

출처 : 통계청 <2018 사망원인 통계> 보도자료 발췌


통계를 보면 60대가 들어서면서부터 심혈관질환이 늘어나며 70대부터는 급격히 늘어납니다. 

심혈관 질환이 무서운 것은 암은 그래도 본인이 직접 가서 치료를 받을 수 있지만 혈관계 질환은 대부분 앰뷸런스에 실려서 이송되고 병원에서 나올 때도 온전치 못해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암보다 더 무서운 게 혈관계 질환입니다.  


여러분이 준비한 성인병 보험은 어디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을까요?

많은 분들이 이전에 가입한 보험이 좋다고 말씀하십니다. 맞는 말씀입니다.

그런데 요즘 상황으로 본다면 그 말은 반은 맞고 반은 틀린 얘기가 됐습니다. 특히 <성인병에 관련해서>는 '최근 성인병 보장'이 '이전 성인병 보장' 보다 좋다고 말씀드립니다. 

2019년도 이전의 성인병은 대부분 급성심근경색, 뇌출혈, 뇌졸중 이 범주에서 보장을 준비하셨습니다.

보험사의 보험금 지급 통계를 보면 급성심근경색 진단금을 받을 수 있는 확률은 15%입니다. 생각보다 낮은 수치입니다.

뇌출혈 진단금을 받을 확률도 15% 정도 됩니다. 그나마 뇌졸중은 55%가량 됩니다. 


<결론입니다.>

우리가 보험을 준비하는 이유는 미래 다가올 "만약의 위험" 때문입니다.

물론 질병에 걸리지 않는 것이 무조건 좋지만 만약이라면 심혈관 및 뇌혈관 질환이라면 어떻게 될까요? 그 결과는 너무나 참담합니다.

보장성 보험은 가입 후 특별히 관리받을 게 없다고 말하지만 그건 정말 큰 오산입니다. 보장이야 말로 시대의 변화에 맞춰 리모델링을 하거나 관리를 받으셔만 됩니다.

 

<팩트 체크>

<현대해상 자료 발췌>
<현대해상 퍼펙트플러스종합보험(1901) 약관 발췌>
<현대해상 자료 발췌>
<현대해상 퍼펙트플러스종합보험(1901) 약관 발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