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 보상 정보/보험 정보

보험영업 사이트 - 보험 큐레이터

보험영업에 도움 될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보험 큐레이터(insure153.com) 사이트는 보험 설계사의 영업에 도움 되는 자료들이 많습니다. 특히 보험금을 청구할 때 반드시 봐야 하는 보험 약관이 잘 정리 돼 있습니다. 


1. 보험약관 & 보험금 청구서

요즘은 보험사 어플로 바로 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시대이지만 여전히 수기 방식으로 보험금 청구하는 가입자들이 많습니다.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보험금 청구서류 및 복상청구 팩스번호가 잘 정리돼 있습니다. 콜센터는 물론이고요.

고객이 직접 보험금 청구서를 다운로드하는 경우도 있지만 설계사에게 요청할 경우가 많습니다. 그때 이용하면 좋습니다. 

 

보험금 청구서도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서류 작성 후 보험금 청구를 했는데 보험금 청구서 유효기간이 지나면 다시 제출해야 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보험 큐레이터 약관 및 보험금 청구서 사이트에서 가장 최근 서류를 다운로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보험영업 도구

설계사들이 상담 시 사용하는 상담 시트가 정리돼 있습니다. 회사마다 정리 돼 있지만 모든 회사는 아닙니다. 아래 리스트에 없다고 사용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본인이 소속된 회사의 로고를 다운로드하여 수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담 문진표도 설계사들의 강력한 영업도구입니다. 상담 전 문진표를 통해 고객의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계사 입장에선 고객의 정보를 미리 알아서 편리하고, 고객 입장에선 본인이 상담 시 원하는 바라 정할 수 있기에 '윈-윈'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3. 수술명 검색

보험 큐레이터 사이트에서 '종 수술 검색'이 가장 활용도가 높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수술명이 1~5종 수술, 1~3종 수술 중 몇 종에 해당하는지 쉽고 빠르게 알 수 있습니다. 종 수술 특약 가입 고객이 본인이 받은 수술이 몇 종에 해당하는지 문의해 온다면 빠르게 검색해서 응대할 수 있습니다. 


정리합니다. 

그 외 실손의료비 약관이나 생보사, 손보사 종수술 분류표 등 수술특약 약관이 잘 정리돼 있습니다.

설계사들은 업무의 특성상 보험 약관을 자주 봐야 하는데 보험 큐레이터(insure153.com) 사이트만 잘 활용해도 약관 검색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