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 보상 정보/보상 정보

[보험금 청구] 자궁 및 질 출혈 선근증(N939) - 3종 수술 특약(현대해상) 보험금 청구 사례

자궁경하 자궁내막 소작 박리술(N939) - [질병수술, 1-5종 수술, 120대 질병 수술] 보험금 청구

 

<개 요>

1. [진료] 자궁내막이 두꺼워져 레이저로 긁어내는 시술을 받아야 함. 

2. [가입 특약]
-흥국화재 : 실손의료비
-현대해상 : 질병수술, 1-5종 수술, 120대 수술, 여성 생식기 질환 수술, 질병 입원일당

3. [보험금 청구 필요서류]
-실손보험 : ①보험사 제출 영수증, ②진료 세부내역서, ③검사 기록지, ④초진차트
-수술 확인서 : 진단명, 수술명 포함

4. [보험금 지급]
① 실손의료비 : 지급
② 수술 특약
-질병수술 특약 : 지급
-1-5종 수술 특약 : 지급
-120대 질병(다발성 3대 질병) : 지급
-여성 생식기 질환 수술 : 지급
-질병 입원일당 : 지급

 

<보험금 지급 내역>

<보험금 수령 후 고객님 카톡>

 



보험금 지급 팩트 체크

 

<수술 확인서>

 


<약관 체크> 

 

1. <1-5종 수술 특약>

<1-5종 수술 특약> 가입자분들께는 <보험금 청구 필요서류>와 종 수술에 해당하는 <수술명이 적힌 리스트>를 함께 보내드립니다. 그리고 고객님께는 수술명 리스트를 담당 선생님께 보여드리고 이 중에 해당하는 수술명으로 진단서 및 수술 확인서에 적어줄 것을 요청하시라고 말씀드립니다.

 

수술 확인서에 보험사가 요구하는 수술명이 기재될 때 보험금 지급이 가장 깔끔합니다.  


[1~3종 수술 / 1~5종 수술(수술명 검색)]

 

수술명 검색(1~3종 수술 / 1~5종 수술)

☝ '수술명 검색'은 미래에셋생명 수술 분류표를 참고로 작성됐습니다. (이 내용은 보험금 청구에 근거가 될 수 없으며 단순 참고용이므로 반드시 가입 당시 약관을 확인하세요.) 👉 2,000개가 넘

insure153.com

[미래에셋생명 '의학가이드' 발췌]



2. <120대  질병 수술 특약(다발성 3대 질병)> 

<1-5종 수술>과 달리 <120대 질병 수술> 특약 약관에는 진단코드가 나와있습니다. 즉, 약관에 나와 있는 진단코드로 진단을 받고 수술을 받아야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만약 <1-5종 수술> 특약과 동일한 수술(시술)일지라도 진단코드가 다르면 지급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1-5종 수술 특약>은 특정 진단코드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가장 광범위하게 활용할 수 있는 특약이자 반드시 가져가야 될 특약입니다. 



3. <여성 생식기 질환 수술 특약>

<다발성 3대 질병> 특약과 같이 약관에서 제시된 진단코드를 받고 시술을 받아야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정리합니다>

저는 <3종 수술 특약>을 반드시 준비하시라고 말씀드립니다. 

3대 진단금 <암, 뇌혈관, 심혈관>은 진단을 받을 때는 혜택이 크지만 확률적은 더 높은 '노인성 질환'이나 '생활질환'은 수술 특약에서 보상을 받을 확률이 더 높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웬만한 질병은 3종 수술 특약(① 질병 수술, ② 1-5종 수술, ③ 120대 질병수술) 중 하나 이상에 해당이 됩니다. 

 

이뿐 아니라 점점 실비의 갱신 보험료가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는데 나중에 실비를 대체할 특약이 바로 <3종 수술 특약>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반드시 준비하시라 말씀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보험정보] 1-7종 수술 특약, 대장 용종 보험금을 깔끔하게 받으려면 이 내용이 필요합니다.

 

[보험정보] 1-7종 수술특약, 대장 용종 보험금을 깔끔하게 받으려면 이 내용이 필요합니다.

'1-5종 수술 특약'의 위대함을 아직도 모르는 당신을 위한 소고 대장 용종을 제거했는데 보험금이 부 지급됐다고 문의를 받았습니다. <대장 용종 제거 - 질병수술 보험금은 지급 / 종 수술은 부 지

tearstar.tistory.com

[보험정보] 치솟는 실비 갱신 보험료 - 결국 갈아타야 하나?(실손의료비 전환제도)

 

[보험정보] 치솟는 실비 갱신 보험료 - 결국 갈아타야하나?(실손의료비 전환제도)

실손보험 전환제도를 안내 받았는데 실손보험을 갈아타야 하나요? 21년 7월부터 4세대 실손보험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4세대 실손보험은 기존 실손보험의 갱신 보험료가 천정부지 오르는데 반해

tearstar.tistory.com

[보험정보] 당신의 암진단금을 높여야 하는 이유(22년 적용 신포괄수가제)

 

[보험정보] 당신의 암진단금을 높여야 하는 이유(22년 적용 신포괄수가제)

2022년 적용되는 신포괄수가제로 항암 치료비 20배 인상 예상 내년부터 신포괄수가제를 적용됩니다. 새롭게 적용되는 신포괄수가제에 대해 지금 말이 많은데요, 그 핵심엔 2군 항암제, 희귀 의약

tearsta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