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 보상 정보/보상 정보

[보험금 청구] 현대해상 성조숙증 실비 보험금 청구 사례(보험금 청구 필요서류)

현대해상 성조숙증 실비 보험금 청구 사례(보험금 청구 필요서류)

 

 

[데일리팜] 최근 5년간 성조숙증 환자 42% 증가…정부지원 필요

[데일리팜=이정환 기자] 최근 5년간 성조숙증으로 진료 받은 환자 수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최도자 의원이 공개한 성조숙증 환자 현황에 따르면 2014년 7만2246

www.dailypharm.com

성조숙증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분비가 비정상적으로 빨라져 이차성징이 빠르게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소아비만, 환경호르몬, 유전적 요인, 스트레스 등의 영향요인으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조기에 발견해 치료할 경우 충분히 극복 가능합니다. 그래서 성조숙증 실비 보험금 청구 문의가 많아졌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성조숙증 치료는 실비에서 보상합니다.>

 

당연히 보상이 되어야 되는데 누락되는 경우가 있어 금감원이 '약관상 보장되어야 함에도 미지급되기 쉬운 항목'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했습니다.

 

[보험 보상] 내가 받는 치과 치료가 턱관절 치료라면 실비 청구를.

 

[보험보상] 내가 받는 치과 치료가 턱 관절 치료라면 실비 청구를.

< 내가 받는 치과 치료가 턱관절 치료라면 실비 청구하세요.> 실비 의료비에선 치과 치료는 보장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치과치료라고 해서 모두가 실비 청구가 안 되는 것은 아닙니다. 치과 진료

tearstar.tistory.com

 

 <보험금 청구 필요서류>

1) 보험금 청구서 *어플로 보험금 신청을 하면 청구서는 필요 없습니다. 
2) 진료비 영수증
3) 세부 진료 내역서

<진료비 내역서>

<보험금 지급 안내>

청구된 보험금은 통원 의료비 공제금(3차 의료기관 2만 원 공제)과 세부 진료내역서 발급비용(5,800원)을 제외하고 지급됐습니다.

 

성조숙증 치료는 단회적으로 끝나지 않고 1년에서 길게는 2년까지 호르몬 치료를 받습니다. 만약 보험이 없다면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입니다.>

자녀와 관련된 내용은 이미 오래전부터 맘 카페를 통해 활발한 정보 공유가 되고 있습니다. 아마 이 내용 역시 대부분은 아실 거라 생각됩니다. 그래도 혹시나 성조숙증이 실비 청구가 된다는 사실을 모르고 계시는 분들은 참고하셔서 고객의 권리를 잘 챙기셨으면 좋겠습니다.  

 

더 궁금한 점은 문의하세요.

 

댓글